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더 지니어스(the Genius), 우리가 미래다!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7.23 03:44 수정 2024.07.23 03:46

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학부모 공개수업

↑↑ 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학부모 공개수업/사진=영양교육지원청 제공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20일 2024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 초등융합영재반, 초등인문영재반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초등인문영재반은 「저축과 투자」를 주제로 주식레이스 게임을 통해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모습과 올바른 투자 방법을 알아보는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위해 학생들은 게임을 통해 간접적으로 투자 경험을 해보았으며,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의 흐름을 이해하게 되었다.


초등융합영재반은 「초록빛 프로젝트」10차시 중 마지막 수업으로 팀별로 완성한 초록빛 제품의 제작 과정과 결과를 탄소중립과 관련지어 학급 학생들과 학부모님 앞에서 발표하였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작품에 적용된 기술과 원리들을 자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작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패들렛에 탑재하였다.


공개수업에 참석한 학부모는 “영재 수업을 들으면서 융합과학의 다양한 영역에 대해 자녀가 많은 것을 배웠고, 매주 토요일 영재 수업을 손꼽아 기다린다. 방학 집중 수업과 2학기 수업에서도 영재원 수업을 통해 자녀가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김유희 영재교육원장은 “영재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융합과학과 인문 영역의 다양한 영역을 경험하며, 창의적 리더십을 갖춘 미래형 인재로 자라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4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초등융합과정과 초등인문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 학습과 문제해결 학습을 통해 미래형 융합교육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사회과학적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