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 수비초, 함께 지구를 지켜요!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7.20 07:52 수정 2024.07.20 07:53

영양미래교육지구 탄소중립 러닝페어 실시

↑↑ 수비초등학교가 19일 진행한 영양미래교육지구 4학년 프로젝트 연계 탄소중립 러닝페어/사진=수비초등학교 제공


수비초등학교(교장 임병제)가 19일 영양미래교육지구 4학년 프로젝트 연계 탄소중립 러닝페어를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탄소중립 러닝페어는 ‘함께 지구를 지켜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4학년 학생들이 1~3학년 후배들에게 탄소중립의 뜻과 필요성에 대하여 알려주면서 탄소중립을 수비초등학교 학생들이 함께 실천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4학년 학생들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을 통해 변화를 이끌 수 있는 2024학년도 탄소중립 실천 학급이며 또한 세계시민부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탄소중립 실천과제를 선정하고 탄소중립 실천 챌린지를 이행하고 있다.


이번 탄소중립 러닝페어 실천과제로 비헹분섞(비운다, 헹군다, 분리한다, 섞지 않는다)을 제시하였으며 탄소중립 액자 제작, 탄소중립 홍보 지우개 나누어 주기, 탄소중립 부채 만들기 등을 함께 실시하였다. 이번 탄소중립 러닝페어에 참여한 4학년 배 모 학생은 “동생들에게 탄소중립의 실천방법을 알려주니 무척 뿌듯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병제 교장은 “영양미래교육지구 프로젝트를 연계한 이번 탄소중립 러닝페어를 통해 수비초 학생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평소에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마음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