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월초등학교가 18일 청기분교장에서 실시한 탄소중립 과일 나눔의 날 행사/사진=일월초등학교 제공 |
일월초등학교(교장 권영순)가 18일 청기분교장에서 탄소중립 과일 나눔의 날 행사를 실시 하였다.
탄소중립 과일 나눔의 날 행사는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해 배우며 다양한 과일을 이용하여 과일꼬치와 화채를 만들어 우리 학교를 위해 노력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일월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청기분교의 전교생이 함께 모여 과일꼬치와 과일 화채를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신선한 과일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며 친환경적인 생활 방식을 몸소 실천했다.
행사에서 만든 과일꼬치는 병설유치원의 아이들과 청기분교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달하였다. 이는 학생들이 평소 받는 사랑과 관심에 대한 보답의 의미로,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소중한 순간이었다.
청기분교장 3학년 이 모 학생은 “과일꼬치를 만들면서 친구들과 함께해서 정말 즐거웠어요. 우리가 만든 꼬치를 다른 분들이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환경을 지키는 일에 우리가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뿌듯해요”라고 하였다.
권영순 교장은 “학생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공동체 속에서 서로 돕고 배려하는 의미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