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 부남초등학교가 18일 '1학기 진로의 날'을 운영하였다./사진=부남초등학교 제공 |
청송 부남초등학교는 18일 전교생 10명을 대상으로 각 학급 및 도서관에서 ‘2024학년도 1학기 진로교육의 날'을 운영하였다.
지리적으로 문화 혜택이 전무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 평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진로흥미 탐색․디자인 및 공작․노작활동․과학 원리 체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진로의 날을 운영하였다.
커리어넷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진로흥미를 탐색하고 본인에게 맞는 직업군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학교 텃밭을 활용한 감자 수확활동, 모스 글라이더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글라이더 만들고 날려보기, 아이스팩에 대한 이해 및 직접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학생들은 “오늘 진로의 날이 운영된다고 해서 아침부터 기분이 좋았어요. 나는 어떤 사람인가에 대해서도 탐색해보고, 나만의 글라이더를 만들어 보고 친구들과 시합해보는 활동이 특히 즐거웠어요.”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류재하 교장은 “이번 진로의 날이 아이들이 자신에 대해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을 바탕으로 자기 주도적으로 미래를 그려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말씀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