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꿈·끼 탐색 주간 진로 탐색 프로그램 운영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7.19 10:22 수정 2024.07.19 10:23

인공지능 특강, 대학탐방 및 전공체험


영해고등학교(교장 홍상규)는 1,2학년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2024년 7월 10일(수) 인공지능 진로 특강, 2024년 7월 11일(목) 대구가톨릭대학교 탐방 및 14개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인공지능(디지털신기술) 진로 특강, 대학탐방 및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설계의 기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직접 체험 중심의 진로교육을 통한 학생 개인의 진로 설계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1, 2학년 대상 인공지능(디지털신기술) 진로 특강, 대학탐방 및 전공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다수는 "AI 관련 진로와 미래직업에 미치는 영향과 전공체험을 통해 진로탐색 및 진로 설계 능력 함양에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상규 교장은 인공지능(디지털신기술) 특강, 대학 탐방 및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합리적인 진로 선택 능력을 길러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스스로 탐색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한  디지털 신기술이 미래 직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탐색해 보고, 전공체험을 통해 자기 주도적 진로 개척 능력을 키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