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초병설유치원이 17일 실시한 2024학년도 1학기 독서퀴즈대회/사진=청송초병설유치원 제공 |
청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허영희)은 17일 52명의 아이들과 책을 읽고 퀴즈를 맞추어 독서왕을 뽑는 ‘독서퀴즈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아이들이 책 읽기에 관심을 가지고 책 속에 펼쳐진 다양한 상상의 나래를 경험해보고자 하는 목적으로 열렸다. 그리고 독서왕이 되기 위해 친구들과 선의의 경쟁을 하고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끼기 위해 ‘독서퀴즈대회’가 개최되었다.
아이들은 각 반에서 직접 선정한 ‘슈퍼 토끼’, ‘감기 걸린 물고기’, ‘이상한 손님’ 등 다양한 책을 읽고 이날 독서퀴즈대회에 참가하였다.
사회자의 질문을 듣고 O와 X 중 올바른 정답을 찾아 마지막까지 맞추는 아이가 독서왕이 되었다. 치열한 접전 끝에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유아들은“독서왕이 되고 싶어서 책을 많이 읽었더니 금메달을 받았어요”, “더 어려운 문제도 내보세요~ 전 다 맞출 수 있어요!”말하며 소감을 밝혔다.
허영희 원장은 “유치원에서 책은 아이들에게 가장 소외되는 놀잇감 중 하나이다. 글을 잘 모르고, 읽는 것이 어색한 아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유치원에서는 책과 관련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고 오늘 대회를 계기로 아이들이 책과 더 가까워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