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이 날만 기다렸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5.09 17:19 수정 2024.05.09 17:20

청송교육지원청, 어린이날 걷기대회 및 놀이 한마당 대축제 지원

↑↑ 어린이날 걷기대회 및 놀이 한마당 대축제 행사/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이 5일 102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청송청년회의소가 주관하고 청송교육지원청과 청송군청 등 지역 유관기관이 후원하는 어린이날 걷기대회 및 놀이 한마당 대축제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 학생과 학부모 등 약 1,200여 명이 참여하는 어린이날 축제로, 청송군민운동장에서 출발하는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종합문화복지타운에 26개의 부스 체험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이날 슬로건 창작대회와 꿈의 오케스트라 청송, MBC어린이합창단, 마술, 비보이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을 열어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간이 되었다.


체험마당에서는 추억의 놀이, 페이스 페인팅, OX퀴즈, 도자기팬던트, 우드크래프트 등의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여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하였으며, 교육지원청에서 준비한 추억의 달고나 체험은 특히 학생들과 함께 참석한 부모님들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등 호응이 좋았다.


신덕섭 교육장은 “매년 맞이하는 어린이날이지만 우리 아이들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1년 중 가장 행복한 날이 되기를 바라며,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행복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