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전략적 유통 체계 구축 실현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5.08 11:23 수정 2024.05.08 11:25

판로개척 위한 온라인 판매망 확대 및 배송서비스 실시

↑↑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전경/사진=영양군 제공


영양군이 다양하고 안정적인 농특산물 유통 체계 구축을 위하여 5월부터 영양군 온라인 쇼핑몰 ‘온심마켓’에 입점하고 동시에 배송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소여성농의 안정적 소득증대를 도모하고 있는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은 지역 농특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함으로써 지역사회 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전용 상품권 출시, 꾸러미 상품 출시 등 안정적인 유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정책은 영양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온심마켓’에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이 입점하여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꾀하고, 동시에 출하자와 소비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배송서비스도 시행함으로써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유통 체계 개선을 위한 전략적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은 스마트스토어 입점 등 판로 확대 및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고민하고 실천할 것이며, 대도시 아파트단지 등 직거래 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판로개척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급변하는 유통시장에서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고자 추진하는 이번 시책들이 영양군 로컬푸드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유통구조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실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