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 사랑의 ‘효 나눔’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5.08 10:41 수정 2024.05.08 10:43

가정의 달 맞아 어르신들 삶에 활력 제공

↑↑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의 사랑의 ‘효 나눔’ 행사/사진=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 제공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회장 윤훈경)가 가정의 달을 맞아 2일 지역 어르신과 생활개선회원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행복한 농촌 만들기 ‘효 나눔’ 행사를 울진 및 영덕군 일원에서 가졌다.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하는 ‘효 나눔’ 화합 행사는 고령화 되어가는 농촌사회에서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활동으로 어르신들 삶에 활력을 제공하고자 진행되고 있는 행사이다.

 

↑↑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의 사랑의 ‘효 나눔’ 행사/사진=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죽변 해안스카이레일 탑승하고 죽변 등대공원 탐방을 통해 탁 트인 울진의 쪽빛 바다를 조망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영덕군에 위치한 ‘킴스베리팜’ 농장에서 딸기 수확과 딸기찹쌀떡 만들기 등 이색적인 체험행사를 통해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행복한 가정의 달에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생활개선회의 효 나눔 실천이 각 가정으로 전해져 따스한 오월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