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스케이트 선택형 체험학습은'스스로! 더불어! 즐겁게! 행복 창수교육'이라는 교육 지표 아래 학생 스스로 학습의 주인이 되는 기회를 제공하는 역량 강화 중장기 프로젝트다. 올해로 2년째를 맞이한 이번 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작년에 체험하지 못한 다른 종목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거나, 작년과 같은 종목에 선택하여 발전된 기량을 선보였다.
스케이트 체험학습은 포항아이스링크장에서 이루어졌다. 올해는 총 26명의 학생이 참여하였고, 3개 반으로 나누어 수준별 수업이 이루어졌다. 첫날에 보조기구의 도움을 받거나 벽을 짚던 학생들도 마지막 날에는 혼자서 직선과 곡선 주로를 스케이팅하며 트랙 한 바퀴를 도는 실력을 뽐냈다.
인솔 교사들도 모두 학생들과 함께 스케이팅하여 사제간의 정이 더 돈독해졌고 많은 추억을 남겼다.
박봉재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학습 선택권을 갖고 주도적인 배움을 실천하는 좋은 경험을 하였다. 특히 올해는 《도전 꿈 성취! 학교장 인증제》와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도전 의식과 성취감을 한층 더 높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꾸준히 스포츠 활동을 즐기며 심신의 건강과 긍정적인 교우 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내년에도 계속 이어지길 희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