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아름다운 우리 학교, 생일 축하해”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4.22 13:01 수정 2024.04.22 13:03

청송 부남초, 2024 개교기념일 행사

↑↑ 개교기념일을 축하하는 컵케이크 기념 촬영/사진=부남초등학교 제공


청송 부남초등학교는 19일 초등학교 전교생 10명을 대상으로 각 교실 및 컴퓨터실에서 ‘2024 학교야 사랑한 DAY’행사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평소 무심했던 학교의 역사, 상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학교에 대한 마음가짐을 새로이 하고자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여 운영하고자 하였다.


각 교실에서는 학교의 상징인 교화, 교목 등을 찾아보고, 교가의 뜻을 생각하며 다 함께 교가를 불러보는 활동과 미리캔버스, 파워포인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미술용품을 활용하여 우리 학교 디자인하기, 학교 이름 6행시 짓기 등의 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학교의 생일인 개교기념일을 축하하는 의미의 컵케이크를 만들어 기념 촬영도 하였다.


학생들은 “우리 학교는 비록 작은 학교지만 전교생이 함께 뛰어놀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화목한 학교예요. 학교에서 컵케이크를 만들고, 학교를 그려보는 활동을 통해 학교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어요.”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류재하 교장은 “본교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는 열정이 가득한 학교이다. 최근 들어 학생 수가 급감하여 현실이 매우 안타깝지만 우리 교직원들은 앞으로도 학교가 계속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며 말씀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