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남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개원기념일 학부모 공개수업/사진=부남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제공 |
부남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원장 류재하)이 19일 유치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1학기 학부모 공개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유아(7명)와 학부모, 그리고 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학부모 공개수업은 19일 부남초등학교 및 부남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의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특별하게 이루어졌다. 부남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의 개원기념일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유아들과 학부모들이 유치원 생일케이크를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유아들이 창의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딸기, 청포초, 블루베리 등 과일과 다양한 과자와 꾸미기 재료들을 제공해주었고 유아들은 학부모와 함께 재료의 맛을 보며 탐색하고 각자 저마다 개성 있게 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활동을 마친 후 유아들은 “오늘은 유치원 생일이야! 그래서 엄마 아빠랑 같이 유치원 생일케이크 만드니까 너무 재밌어!”, “유치원아 생일 축하해!”라며 소감을 말했다.
학부모들은 “오늘 아이들과 함께 유치원 개원기념일을 축하하며 함께 케이크를 만들어보니 재밌었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우리 유치원이 오래도록 유지되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류재하 원장은 “학부모님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많이 참석해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부남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개원기념일을 맞이하여 학부모님들과 함께 특별하게 보내니 더욱 뜻있는 시간이며 마음이 기쁘다. 앞으로도 유아와 학부모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유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부남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은 도서·벽지 지역임에도 올해 입학생 1명이 또 늘어 현재 7명의 유아가 재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