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강구농협 강구농가주부모임 ˝情나눔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 펼쳐...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4.19 10:31 수정 2024.04.19 10:32


강구농협(조합장 신상헌) 강구농가주부모임(회장 박순희)은 4월 11일, 12일 양일에 걸쳐 영덕밥식해 공장에서 강구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직접 정성들여 만든 밑반찬 3종(코다리 조림, 얼갈이배추 김치, 소시지 햄 야채볶음)을 강구면 관내 경로당에 배부하며 지역 어르신의 식탁을 챙기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에는 밑반찬 3종을 만들어 강구면 관내 돌봄이 필요한 가정 100여 곳에 전달한 바 있다.

 

강구농가주부모임(회장 박순희)은 매년 상반기에는 주변 이웃에 밑반찬 나눔을, 하반기에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금차에 배부한 밑반찬 3종은 어르신들의 입맛을 돋울 음식으로 구성 하였으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지역사회를 돌보는 활동에 앞장서겠다는 뜻을 전하였다. 

 

강구농협 신상헌 조합장은 "情나눔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은 지난 4월 2일에 실시한 달산농가주부모임(회장 이수정)의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금차는 강구농가주부모임이 "情나눔 밑반찬 나눔"을 실시하였고, 5월에는 남정농가주부모임(회장 이낙선)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이 예정되어 있다며, 농가주부모임은 농협의 지역사회 공헌시 최일선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농협의 내부 여성조직이라며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에게 감사한 마음과 격려를 전하였다. 그리고, 하반기에도 「농가주부모임 희망드림봉사단」을 통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전통음식 먹는 날"등과 같은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으로서 농업인 복지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