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축산중 학교운영위원회 윤미란 위원장은 "교장 선생님께서는 평소 남다른 교육 열정으로 학교발전에 헌신하시고 사제동행을 실천하셔서 지역민으로부터 존경을 받고 신뢰가 높다면서, 이번에 학교발전기금 기탁에 감사와 존경의 뜻을 담아 기탁증서와 감사패를 전달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학교발전기금으로 육백오십만 원이라는 큰 금액을 기탁하게 된 배경을 묻는 질문에도 "수십 년 교직을 천직으로 알고 살아오면서 평소 늘 가지고 있던 생각을 이번에 실천한 것뿐"이라며 "저의 작은 실천이 큰 강물이 되어 축산중학교와 영덕교육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축산중학교 조미정 교장은 2022년 3월, 부임하여 농산어촌 소규모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과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특색있게 운영하여 지역민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는 "작은 학교, THE 큰 행복"을 지향하는 조 교장의 교육철학과 사제동행을 실천하는 교사, 학교와 교사를 무한 신뢰하는 학부모가 함께 긍정의 시너지를 만들어 낸 결과다.
한편 축산중학교 조미정 교장이 제안해 진행하고 있는 영덕교육청 관내 소규모학교 연합 체육대회가 오는 5월 31일 개최된다."작은 학교, THE 큰 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소규모학교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는 조 교장의 다음 행보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