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안덕중,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D 교육 캠프’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7.03 19:18 수정 2025.07.03 19:20

ESD 교육·전문 직업 체험·창업 캠프로 미래 진로 역량을 키우다

↑↑ 천연삼푸만들기 체험/사진=안덕중학교 제공

안덕중학교(교장 이성섭)는 2일부터 4일까지,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 교육(ESD)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자유학기제의 교과 연계 진로 체험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의식 함양과 실천적 체험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캠프 첫날인 2일에는 과학실에서 ‘에코 코스메틱’과 ‘스마트헬스케어 서비스’라는 두 가지 주제로 환경과 건강에 대한 융합 체험 활동이 이루어졌다.

‘에코 코스메틱’ 활동에서는 환경문제와 지구온난화에 관한 강연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삶의 중요성을 배우고, 천연 샴푸와 비누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통해 친환경 소비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스마트헬스케어 서비스’ 프로그램에서는 자외선에 관한 강연과 함께, 자외선 살균기를 직접 제작하며 생활 속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실감할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환경문제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있었는데, 직접 천연제품을 만들고 살균기를 만들면서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캠프 둘째 날인 3일에는 진로활동실과 기술가정실에서 ‘전문 직업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제과제빵사와 물리치료사 직업군에 대해 배우고, 캐릭터 쿠키 만들기, 테이핑 실습 등 실습 중심의 체험을 하게 된다.

마지막 날인 4일에는 ‘기업가정신(창업) 함양 캠프’가 운영된다. 학생들은 K푸드를 주제로 상권 분석, 예산 및 상품 기획, 홍보 전략 수립, 투자설명회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실전처럼 경험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실천 역량을 기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