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레드카펫 걷기로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 시작!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3.04 18:20 수정 2025.03.04 18:23

영양중앙초, 2025학년도 시업식·입학식

↑↑ ‘새 학년 맞이 시업식 및 입학식’/사진=영양중앙초등학교 제공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김형배)가 4일 학교 강당에서 ‘새 학년 맞이 시업식 및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먼저 재학생들의 진급을 축하하는 시업식이 진행되었다. 이어서 첫 배움을 시작하는 1학년 신입생 5명의 입학식이 열렸다. 특히, 이날 입학식에서는 기존의 딱딱한 분위기 대신 즐겁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식이 진행되었다. 

 

1학년 학생들이 레드카펫을 밟으며 식장에 입장할 때 양 옆에서 선배들, 학부모, 선생님이 응원의 박수를 듬뿍 전했다. 의 축하를 받으며 1학년 학생들이 레드카펫을 밟으며 식장에 입장하였다.


↑↑ ‘새 학년 맞이 시업식 및 입학식’/사진=영양중앙초등학교 제공

특히 1학년 학생들을 위해 총동문회에서 마련한 장학금, 학교에서 준비한 체육복과 입학 축하 메세지가 담긴 꽃다발을 선물로 입학을 한 번 더 축하하고 격려했다. 

 

모든 입학생에게 장학금(20만 원)을 전달하며 학생 수 감소로 인한 농촌 작은 학교의 어려움도 학교, 학부모, 총동문회·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협력하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졌다.

김형배 교장은 “영양중앙초등학교는 학생들이 꿈과 끼를 펼치며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입학생들이 영양중앙초등학교에서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