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정치/경제

영덕소방서, 2025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신청 접수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5.02.19 10:07 수정 2025.02.19 10:08


영덕소방서(서장 박치민) 8월 29일(금) 까지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신청 접수를 받는 다고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의한 특별법’에 따라 다중이용업소 영업주의 자긍심 고취와 자율 소방 안전관리 정착 유도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다.

우수 다중이용업소에 선정된 업소는 2년간 소방 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안전관리 우수 인증 표지부착 및 네이버에서 업소 검색 시 소방청 인증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기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선정 요건은 최근 3년간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위반 사실과 화재 발생 사실이 없어야 하며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 대상 정기적 소방 교육 훈련을 시행하고 최근 3년간 관련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안전관리 우수업소 공표 신청서 △안전시설 등 완비증명서 △소방 훈련 및 교육 실시 관련 증명서류 등이다.

신청서는 영덕소방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접수는 영덕소방서 민원실 현장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다.

박치민 서장은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된 우수업소는 지역 업소 안전에 대한 큰 모범을 보여주며 지역사회의 신뢰를 구축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