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꿈 가득! 끼 가득! 우리 모두가 주인공!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1.12.23 14:52 수정 2021.12.23 14:53

강구초, 2021 나비산 꿈ㆍ끼 발표회 열리다


강구초등학교(교장 이삼도)가 17일 다목적 강당 나비관에서 유치원 및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1 나비산 꿈ㆍ끼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에 의거 100명 이상 모일 수 없어 학부모님 및 내빈 초청 없이 본교 학생과 교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오전(유치원, 1~3학년), 오후(4~6학년) 두 번 나누어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님들을 위해 학예발표회의 전체 영상을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자녀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국제교류 학교인 대만 웬화초의 오케스트라 공연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시낭송, 오카리나, 난타, 플룻, 댄스, 실로폰, 음악줄넘기, 컵타, 칼림바, 사물놀이,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기를 선보이며 한 해 동안 학교생활을 하면서 다져온 재주들을 마음껏 뽐내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올해 나비관을 준공하여 이전보다 넓고 깨끗한 환경에서 학예발표회를 진행할 수 있었다.

 

학생들은 “친구들과 열심히 연습한 만큼 우리들의 무대를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선생님들, 친구들, 후배들 앞에서 저의 꿈과 끼를 뽐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라고 발표회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이삼도 교장은 “최근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으로 꿈끼발표회 개최에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번 행사가 우리 강구초등학교 꿈나무들의 재능을 마음껏 발산하는 아주 소중한 기회가 된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