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덕교육지원청, 미래교육을 위한 영덕교육 방향 제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1.01.25 16:07 수정 2021.01.25 16:09

2021 영덕교육계획 온라인 설명회 개최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필순)은 1월 20일(수) 14시 에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과 교육지원청 직원 등을 대상으로 2021 영덕교육계획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으며, 2021년 영덕교육계획 및 학교지원센터 주요 사업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2021 영덕교육계획은 행복한 배움을 주는 학교, 내일을 열어가는 미래교육, 모두에게 믿음을 주는 교육 복지, 안전하고 신뢰받는 교육 환경을 4대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19개의 주요 과제를 수립해 미래 지향적 교육과정 운영 및 안전하고 신뢰받는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협력하는 교육공동체 구현을 강조했다.

 

영덕교육지원청은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영덕교육’ 실현을 위해 2021년 지표를 교원 행정업무 경감으로 ‘행복한 배움· 조화로운 성장·신뢰받는 교육’으로 설정하여 학교교육 지원에 총력을 기울인다. 특히 영덕 학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교육활동 UP!, 교원업무 DOWN, 더큰행복 영덕교육’으로 비전을 제시하고 행복 영덕교육 실현을 위해 지원활동을 강화한다.

 

최필순교육장은 2021년 주요 사업의 방점을 ‘선생님을 아이들 곁으로’에 두고 ″미래교육을 앞당기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히며 “학교에서는 행복한 영덕교육 실현을 위한 특색있는 교육계획 수립·운영과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열어줄 배울 수 있는 힘을 갖출 수 있도록 기초학력 보장 프로그램의 내실있는 운영에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