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2.12.21 22:35 수정 2022.12.21 22:36

↑↑ ‘2022년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사진=영양군 제공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계숙)는 21일 영양군종합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 앞서 올 한 해 양성평등촉진 및 여성권익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5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수상자는 양성평등촉진 부문에 대한미용사회영양군지부 김성자씨,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황은자씨, 대한적십자사영양군지구협의회 심혜숙씨, 새살림봉사회 심정교씨가 선정돼 오도창 영양군수가 직접 표창패를 전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여성권익증진 유공으로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권낙향 사무국장의 부군인 허장회 씨가 수상하며 배우자의 사회활동 참여와 능력개발에 적극적인 후원을 해 준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여식이 끝난 후 진행된 정기총회는 2022년도 회계감사 및 결산보고와 2023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를 하면서 여성단체협의회의 결속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최계숙 협의회장은 “올 한 해도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여성단체협의회는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연대와 협력을 통해 여성의 권익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높여나가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해 주신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새해에도 양성평등 문화 정착과 의식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희망찬 영양을 만드는데 앞장 서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