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해중, 성교육 체험부스 및 사이버 성폭력 예방 교육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2.12.20 17:28 수정 2022.12.20 17:29

↑↑ 영해중학교(교장 김미애)가 16일과 19일 “2022학년도 성교육 체험 부스 및 사이버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사진=영해중학교 제공

영해중학교(교장 김미애)가 16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성교육 체험 부스 및 사이버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북 북부 청소년 성문화센터 소속 성교육 강사와 함께 실생활과 연계한 체험 부스를 개설, 학생들이 직접 생명의 탄생을 모의 체험해보고 퀴즈를 통한 양성평등의식을 점검하는 등 다양한 사례를 직접 접해 보는 알찬 시간이 되었다.

 

또한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사이버 성폭력의 종류와 예방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학생들이 무심코 지나치는 사이버상의 행동을 짚어보고 올바른 성 정체성을 인식하고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성교육 체험부스 및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성 정체성의 의미를 알게 되어 좋았다” “가상의 사례를 직접 추리해보고 체험해보는 시간이 흥미로웠다” “양성평등을 실생활에서 실천하겠다” 고 말하는 등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미애 교장은 “중학생 시기는 신체적 정신적 성장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중요한 시기인데, 그에 따른 적절한 성교육을 통해서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성 개념과 도덕성을 가지도록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