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안덕초,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9.25 23:49 수정 2024.09.25 23:51

장애인 연주자들의 감동적인 연주로 학생들과 학부모에게 희망 전해

↑↑ 안덕초등학교가 25일 개최한 2024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사진=안덕초등학교 제공


안덕초등학교(교장 박동섭)가 25일, 2024학년도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1부 학부모 참여 공개수업과 2부 대구 가톨릭대학교 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 음악회로 이루어졌으며,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공개수업은 오전 9시 40분부터 시작되었으며, 학부모들은 교실에서 자녀들의 학습 활동을 직접 참관하며 자녀의 학교생활과 교육과정을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는 대구 가톨릭대학교 맑은소리 하모니카 앙상블의 음악회가 열렸다. 특히, 이번 앙상블 팀은 장애인 연주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의 아름다운 하모니카 선율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장애를 극복한 그들의 연주는 참석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며, 교육과정 설명회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의 수업을 직접 보며 학교에서 어떻게 배우고 있는지 알 수 있어 좋았고, 앙상블 연주도 매우 감동적이었다. 특히 장애를 극복한 연주자들의 연주가 큰 울림을 주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덕초등학교 박동섭 교장은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의 교육과정을 더 깊이 이해하고, 학교와 가정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