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자연과 함께하는 체험미술로 창의력 쑥쑥~!!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9.25 12:20 수정 2024.09.25 12:22

진보초 병설유치원, ‘포항 숲속미술학교’ 방문 놀이체험

↑↑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이 24일 ‘포항 숲속미술학교’에 방문하여 놀이체험을 진행하였다./사진=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제공


진보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조원희)은 24일 3~5세 유아 47명을 대상으로 ‘포항 숲속미술학교’에 방문하여 놀이체험을 진행하였다.

숲속놀이터에 도착하여 모험놀이터에서 모래놀이, 흔들다리 건너기, 매달리기 등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했다. 유아들은 “우리 유치원 놀이터랑 다르게 생겼어요.”라며 신기해했다.

점심과 간식을 먹은 후에는 형광물감을 이용한 미술놀이가 이루어졌다. 유아들은 형광 물감을 이용해 자신의 몸, 옷, 바닥 등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미꾸라지를 잡으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놀이체험 후 유아들은 “처음에는 미꾸라지가 자꾸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갔어요.”, “친구랑 같이 몰아서 잡으니까 많이 잡을 수 있었어요.”, “형광물감을 묻히니까 옷이 예뻐져서 좋아요”라며 즐거워하였다.

조원희 원장은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놀며 창의력을 키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놀이체험을 자주 마련해 유아들이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