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교육지원청이 4일 농협중앙회청송군지부와 아침밥 먹기 캠페인 및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였다./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4일 소회의실에서 농협중앙회청송군지부(지부장 이재한)와 아침밥 먹기 캠페인 및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덕섭 교육장과 이재한 지부장 등 양 기관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우리 쌀 활용 촉진으로 농가와 상생을 도모하는 등 농업의 사회적·경제적·문화적 가치 확산을 위한 방안들에 대해 협의하였다.
더불어 재난 및 취약계층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 제공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양 기관 간의 상호협력의 기틀을 마련하는 협약을 맺었다.
농협중앙회청송군지부에서 준비한 쌀과 떡을 참석자들에게 나누면서 학생들의 아침밥 먹기를 통한 쌀 소비 활성화에 동참해 달라고 요청했다.
신덕섭 교육장은 "학생들이 아침밥을 먹는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지역 내 생산된 쌀 소비를 확대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이재한 지부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쌀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와 농업인들에게 용기와 응원이 될 수 있도록 쌀소비 촉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