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세계 속으로 떠나는 여행, 한중문화 체험활동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7.01 15:05 수정 2024.07.01 15:07

청송초, 4~5학년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 실시

↑↑ 청송초등학교의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사진=청송초등학교 제공


청송초등학교(교장 허영희)가 25일과 26일, 1박 2일간 4, 5학년 학생 72명을 대상으로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 하였다.


이번 체험행사는 중국 숙천실험학교와의 국제교류 행사로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중국 문화 및 우리나라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교육과정과 실생활의 연계를 통해 학습효과를 증진하며,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의 품성을 기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첫째 날, 인천 차이나타운에 있는 한중문화예술회관 및 한중문화관에서 치파오 입기 및 중국 전통 월병 만들기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우리나라 조상들의 생활모습과 민속놀이, 공예품을 전시하고 있는 한국민속촌을 방문하여 우리나라 전통 풍물한마당 공연과 다양한 미션 해결, 우리 전통문화에 대해 체험하는 등 우리의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 청송초등학교의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사진=청송초등학교 제공


둘째 날, 용인 에버랜드에서는 우리나라 및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레저 문화 체험과 동식물 등의 수준 높은 생태전시를 경험하고 아름다운 장미 테마정원 등을 통해 오감만족의 시간을 한껏 보냈다.


5학년 이 모 학생은 “학교 공사로 운동장을 사용하지 못해 답답했는데 자연환경과 체험이 자유로운 장소에 오니 마음에 여유가 생기는 것 같고, 중국과 우리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올해 중국을 방문했을 때 중국의 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우리 문화도 잘 소개할 것 같은 자신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허영희 교장은 4, 5학년 국제교류 현장체험학습을 통해서 “평소에 접하지 못한 중국과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오는 10월에 중국을 방문하게 될 5학년 학생들의 중국문화 등 올바른 세계관과 국제적 시각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