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무 협약식 및 미래교육지구 운영위원회/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이 27일 소노벨 청송에서 2024년 청송 솔그린 미래교육지구, 늘봄학교, 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 및 미래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함께 개최하였다.
이날은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청송군수, 미래교육지구 3개 마을학교 대표, 3개 지역아동센터장과 5개 초등학교장 등 총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교육지구 운영 활성화와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날 함께 이루어진 업무체결 협약식에는 청송교육지원청과 청송군청과의 협약 체결 이외에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여 학교와 인근 마을학교 간, 그리고 지역아동센터 간의 업무협약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청송솔그린미래교육지구와 늘봄학교, 교육발전특구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협력체계 구축, 사업 추진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및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도록 하였다.
신덕섭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라는 속담처럼 학교뿐만 아니라 지자체, 마을학교,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 단체들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모두 힘을 모아야 한다 ”라고 말하면서 “청송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특화된 교육공동체모델을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