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문화

청송군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 실종예방 프로젝트」 개최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6.28 12:41 수정 2024.06.28 12:42

↑↑ 청송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26일 실시한 「치매극복 실종예방 프로젝트」 /사진=청송군치매안심센터 제공


청송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26일 치매보듬마을로 지정된 파천면 신기1리 마을에서 「치매극복 실종예방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모의훈련은 치매노인의 실종사고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실종 예방 교육 △배회대처 상황극 △배회모의훈련 등 3가지의 실종 예방 프로젝트로 운영되었으며 청송경찰서, 진보면맞춤형복지팀, 정신건강복지센터, 신기보건진료소 등 유관 기관과 지역주민 80여 명이 참여했다.


치매안심센터 직원과 경찰관이 배회대처 상황극에 참여하고 주민들이 직접 모의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치매환자 실종예방 인식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치매어르신들의 작품 및 활동사진 전시회, 포토존, 뇌건강·마음건강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렸다.


군 관계자는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치매 노인 실종 시 조기발견을 위한 관계기관의 협력체계 구축 및 지역사회 안전망을 더욱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와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청송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