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보초병설유치원 학부모 놀이지원단 연수/사진=진보초병설유치원 제공 |
진보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휘구) 학부모 놀이지원단 16명은 17일 한국맥꾸룸에서 학부모 놀이지원단 2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놀이는 유아들의 본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시청각 교육과 퀴즈 풀기를 통해 놀이의 중요성과 놀이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를 소개하고, 부모님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를 배우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학부모 놀이지원단은 유치원에서 진행되는 각종 놀이 활동에 참여하여 유아들의 놀이를 지원하고, 유아들의 성장과 발달을 돕는 역할을 한다.
1, 2차 연수를 모두 참여한 놀이지원단 유아의 학부모들은 “유아기 놀이가 모든 발달에 기초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다음 3차 연수도 기대된다.”, “놀이가 유아기에 중요하다는 것은 많이 들었지만 오늘 연수로 아이들이 놀이를 할 때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또 오늘 만든 고추장으로 아이와 함께 요리놀이를 하며 저녁을 만들어볼 예정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휘구 원장은 "유아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놀이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 놀이지원단이 놀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아들의 놀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학부모님들과 함께 협력하여 유아가 중심이 되는 즐겁고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