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송초등학교가 13일과 14일 이틀간에 걸쳐 실시한 ‘청송 지질명소 체험학습’/사진=청송초등학교 제공 |
청송초등학교(교장 허영희)가 13일과 14일 이틀간에 걸쳐 4학년과 6학년을 대상으로 청송의 지질명소를 탐방하는 ‘청송 지질명소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도전! 성취 프로그램 교육장 인증제’의 프로젝트인 지질 탐험대가 되어 청송의 지질명소들을 조사하고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4학년 학생들은 백석탄 포트홀, 방호정 감입곡류천, 신성리 공룡발자국, 청송자연휴양림을 탐방하였으며, 6학년 학생들은 달기약수탕, 송강리 습곡구조, 노루용추 계곡을 탐방하였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은 “청송의 지질명소들 중 내가 모르고 있던 지질명소를 탐방할 수 있어 좋았다. 지질명소들이 생긴 과정과 원리를 알 수 있었다.”, “공룡 발자국을 직접 보니 이전에 공룡이 진짜 살았다는 실감이 들었다. 발자국의 크기로 공룡의 크기와 종류를 짐작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신기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허영희 교장은 “이번 지질명소 체험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이 직접 지질 탐험대가 되어 명소들을 탐험하면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하여 더 깊이 알게 되고 청송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