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덕중학교가 13일 실시한 로봇공학 진로 체험 행사/사진=안덕중학교 제공 |
안덕중학교(교장 이성섭)가 13일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직업을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로봇공학 진로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1학년과 2, 3학년을 구분하여 모둠을 구성하고, 진로활동실과 미술실에서 4시간 동안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로봇 기초이론, 로봇구조 제작, 로봇 코딩실습 등을 통해 로봇공학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높였고, 직접 로봇을 제작하고 소프트웨어를 코딩하는 등의 활동을 체험했다. 이어진 로봇 대회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이 만든 로봇으로 경쟁하여 활기를 불어넣었다.
로봇 대회에서 우승한 3학년 한 모 학생은 로봇공학에 평소 관심이 있었지만 직접 체험해 보지 못했던 분야였다고 말했다.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간 것으로 느꼈으며, 로봇을 만들고 대회를 하는 과정에서 친구들과의 협력과 즐거움을 경험했다고 덧붙였다.
행사를 주관한 남윤희 선생은 이번 로봇공학 체험 행사가 학생들에게 미래 지향적인 기술 분야를 경험하고 이해함으로써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로봇공학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과 역량을 발견하고, 미래에 대한 진로 탐색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 “학생들의 미래 진로에 대한 지원과 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