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영양교육지원청, 특수(통합)교사 역량강화 연수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6.14 17:29 수정 2024.06.14 17:30

↑↑ 영양교육지원청이 13일 실시한 특수(통합)교사 역량강화 연수/사진=영양교육지원청 제공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3일 영양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영양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교사를 대상으로 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포은초등학교의 박선례 특수교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영양 관내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 간 이해의 시간, 특수교육대상학생을 통합학급에서 지도 시에 필요한 교수 ·학습 방법과 통합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 공유 및 사례 등을 알아보았다.


또한 협력 교수의 정의 및 방법,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 간 실제 학급에서 협력 교수 적용 방법, 실제 현장에서 협력 교수를 적용하는 사례, 그림책을 활용한 수업 사례 등을 공유하며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전문성 함양은 물론 자기 역량 강화를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 간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결국 학교 현장에서는 교사가 함께 협력하여 모든 이를 위한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같이 힘써야 하는 것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던 좋은 연수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