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우리 아이와 함께 배우는 DIY 가죽공예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6.07 10:26 수정 2024.06.07 10:28

2024 영덕발명교육센터 `학부모 Maker 교육` 실시


경상북도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윤인한)은 지난 6월 1일(토)  2024학년도 영덕발명교육센터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Maker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2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영덕발명교육센터 발명지식재산반 학생들의 교육이 이루어지는 시간에 함께 진행되었다. 

 

교육 내용은 학부모들이 직접 가죽으로 카드 지갑을 만들기 위해 먼저 가죽의 종류 및 디자인의 이해로 수업을 듣고, 새들스티치 바느질을 이용하여 각자 디자인한 모양을 가죽에 새기고 세상에 하나뿐인 카드 지갑을 만드는 체험수업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교육은 수업 신청을 개시한 지 하루 만에 수업정원이 채워져서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의 추가신청 요구가 발생하였다. 

 

이에 영덕발명교육센터는 확보된 예산 내에서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와 방법을 통하여 학부모가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수업을 하반기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발명지식재산반의 5주간 교육 중 마지막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실시되어 학부모가 학생들의 교육 내용을 한 번쯤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며, 교육이 끝난 뒤 학생들의 수료식도 함께 참관하여 수료증 수여 장면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김ㅇㅇ 학생의 어머니는 "아이가 발명지식재산반에서 교육받고 있는 것도 좋지만, 이런 교육에 학부모까지 신경 써 주셔서 아이와 함께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함박웃음을 지으셨다. 남정일 영덕발명교육센터장은"학생을 발명교육으로 인도하는 것은 학부모일 것이며, 학부모가 발명을 알아야만 발명교육이 학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추후에도 학부모 교육을 강화하겠다"는 인사말을 남겼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