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청송교육지원청, 탄소중립 실천 문화 조성

고향신문 기자 입력 2024.06.04 09:22 수정 2024.06.04 09:23

↑↑ 청송교육지원청이 3일부터 7일까지 환경교육 주간을 운영한다./사진=청송교육지원청 제공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신덕섭)은 3일부터 7일까지 환경교육 주간을 운영한다.

 

전 직원이 참여하는 이번 주간은 환경 문제의 심각성과 실천가능한 환경 보호 방법을 공유하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1회용컵 없는 청송교육 공간 조성 △탄소 배출을 줄이는 개인 실천 “고고 챌린지”릴레이 △사무실에서 실천하는 ‘디지털 탄소 다이어트’캠페인 △사무실에서 실천하는 ‘친환경 프린트 생활’캠페인 등을 실천하여 지속가능한 청정 청송을 위한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전 직원이 참여하는“고고 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이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는 행동 한 가지를 실천하는 것으로, 교육장을 시작으로 신청 내용과 관련된 인증 사진을 찍어 단톡방에 공유하고, 다음 주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덕섭 교육장은 “이번 환경교육 주간을 통해 직원들이 환경 문제에 대한 새로운 관점과 참여 의식을 높이고, 일상생활에서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고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