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초등학교가 ‘책 읽는 학교’ 교사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사진=영양초등학교 제공 |
영양초등학교(교장 이승준)는 지난 4일 지역 교사공동체와 ‘동화책 수업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2024학년도 ‘책 읽는 학교’ 교사 역량 강화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강사로 초빙된 충주 수회초등학교 교사 김성규(‘그림책으로 시작하는 학급 경영’ 공동저자)는 학급 경영의 골든타임이라 불리는 처음 한두 달간 학급 경영을 고민하는 동료 교사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그림책 공부를 통한 존중과 배려, 협동의 학급 경영 사례를 소개하였다.
이번 연수는 줌(zoom)을 활용한 원격연수로 이루어졌다. 연수에서는 학교 도서관을 활용한 ‘온 책 읽기’ 방법을 소개하고, 다양한 주제의 책 이야기로 학생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수업에 적용하는 방법을 다루었다.
또한 ▲첫째, 교사와 함께 읽으세요!, ▲둘째, 재미있는 책들을 많이 소개해 주세요. ▲셋째, 읽기만 해도 좋아요 등의 실천 원칙을 소개하였다.
이승준 교장은 “우리 지역은 새내기 교사들이 많은 지역”이라며 “이번 동화책 수업 디자인 연수가 새내기 교사들에게 유익한 연수가 되었기를 바라며, 교사들이 연수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수업에 실질적으로 적용해 보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