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룡 작가의 ‘AI시대, 우리가 읽고 쓰는 이유’ 특강/사진=청송도서관 제공 |
청송도서관(관장 김미연)은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강룡 작가의 ‘AI시대, 우리가 읽고 쓰는 이유’ 특강을 운영했다.
EBS 등에서 논술과 글쓰기 강사로 활약했던 이강룡 작가는 AI시대 미디어의 변화 및 우리에게 필요한 디지털 리터러시, 잘 읽고 잘 쓰는 방법에 대해 학부모들에게 소개하여, 기술 발전의 바탕이 되는 독서와 연계한 인문소양의 필요성을 깨닫게 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부모(황*미)는“요즘 자녀 교육을 휩쓴 화두 중 하나는 ‘문해력’인 것 같다. 문해력 저하는 국어능력에 대한 문제를 넘어 학습에까지 영향을 미치는데, 이번 특강 내용처럼, 우리 아이의 배움을 확장하고 국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독서와 글쓰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겠다”라고 전했다.
청송도서관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자녀를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미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2024년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를 4. 13.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청송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belib.kr/cs/index.do) 및 전화 872-4905, 4906로 문의하면 된다.